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영어학습/추천 영문동화

[추천 영문동화 한글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아름다운 이야기

by littlekids 2023. 7. 5.
반응형

쉘 실버스타인의 The Giving Tree의 한국판

"아낌없이 주는 나무"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책으로, 사랑과 희생, 나눔의 의미를 전해주는 이야기 

아낌없이 주는 나무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아이가 나무에게서 쉼터, 나무가시로 만든 장난감, 나무 그늘에서의 휴식, 과일, 나무의자, 나무집까지 모든 것을 얻지만, 나무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내어 주는 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의 정말로 이해하기 어려운 희생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이와 나무의 특별한 우정

나무는 아이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아이는 나무에게 필요한 것을 요구합니다. 첫째는 나무가 자랑스럽게 아이를 맞이하고, 둘째는 나무가 자신의 가지, 잎, 과일 등을 아이에게 줍니다. 이 우정은 서로를 위해 주고받은 상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아이들을 이를 통해 진정한 우정과 희생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나무의 무한한 희생

나무는 자신의 가지, 잎, 과일, 그림자, 몸자체까지 모든 것을 아이에게 주면서 자신을 희생해 갑니다. 그리고 이러한 희생은 아이의 성장과 함께 이루어집니다. 나무는 아이에게서 무언가를 얻을 수 없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위해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이는 우정과 사랑의 무한한 희생을 이야기하며, 아이들은 나무의 희생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공감과 감사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아이들에게 많은 감정을 느끼게 해 줍니다. 나무가 아이를 위해 희생하는 모습에 아이들은 공감을 느끼고, 나무에게 주어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사실에 감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나무의 희생은 아이들에게도 무언가를 가르쳐 주고, 현실세계에서도 우정과 희생에 관한 가치를 되돌아보게 합니다. 

 

이 이야기는 아이와 나무의 우정뿐만 아니라, 인간의 이기심과 사랑에 대한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는 간결하고 명확한 이야기 구조와 아름다운 그림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이 책은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책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과 희생, 나눔의 의미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이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 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족 동화 - 넌 나의 우주야 

 

가족 동화 시리즈 5 : 앤서니 브라운의 Our Girl - 가족들을 위한 라이프 스타일

수많은 모습을 가진 우리 아이, 어떤 모습을 해도, 그 모습 그대로의 널 사랑한다는 부모의 사랑을 담은 가족 동화 시리즈 5번째 앤서니 브라운의 "Our Girl" 한글 번역본의 제목은 "넌 나의 우주야"

familylifestyletips.com

 

반응형